패션 리뷰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sp 흰빨 사이즈, 착용감 및 코디 소개

꿔녕미 2019. 8. 26. 00:32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얼마전 나이키에서 다시 새롭게 나오게된 데이브레이크 모델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모델은 예전에 나이키에서 있던 모델이었으나

최근에 언더커버모델들이 나왔고 그 후에 sp모델들로 콜라보 없이 나이키에서 자체로 

다시 리뉴얼한 모습들이 여러가지 색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또 3가지 색상이 추가되어 나왔는데요.

저는 데이브레이크 sp 모델을 구매한 사람으로써 착용감도 디자인도 맘에 들어

새롭게 나온 검은 모델도 구매하고 싶었으나.... 아직 제 지갑 여력이 안되어 구매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검은 모델을 눈여겨 보셔도 좋을 것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구매한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sp 흰빨 모델에 대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운동화가 없어서 몇가지 기준을 가지고 골랐어요

1. 굽이 없는 운동화는 제외

2. 캐쥬얼과 남친룩 둘 모두 소화가능

3, 15만원 이하

이렇게 3가지 정도 기준을 가지고 운동화 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이것들은 만족하는 운동화들은 나이키 테일윈드나이키 데이브레이크, 나이키 볼텍스 정도였습니다.

나이키를 제외한 브랜드들도 직접 가서 신어보고 골라 봤는데

먼저 뉴발란스 574모델은 신었을때 나이키신발들 보다 동그란 쉐입을 가지고 있어

날렵함을 선호하는 그리고 발볼이 얇은 저와는 좀 어울리지 않았구요

또 데상트나 리복, 아디다스 등을 둘러보았지만

캐주얼과 남친룩 모두 소화가 가능하면서 날렵하고 이쁜 신발들은 제가 봤던 모델들 중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나이키의 테일윈드와 데이브레이크 볼텍스 모델들이 나이키코리아에서는 

품절로 인해 물건을 구하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매물로 구하거나

해외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매물과 해외구매 중 해외구매를 선택하였습니다. 테일윈드는 지금 해외구매도 없어 매물밖에 없을거예요...

 

해외구매대행 사이트에서 14만원대로 구매를 했는데 배송이 일주일 정도 걸렸습니다.

일주일 정도 걸려서 받은 만큼 기대도 컸는데 기대만큼 이쁘고 잘 신고 있습니다.

 

 

테일윈드와 데이브레이크를 비교하자면 두 모델 모두 캐주얼과 남친룩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되요 코디에 따라

하지만 테일윈드가 좀 더 남친룩에 

데이브레이크가 좀 더 캐주얼룩에 어울리는 거 같아요!!

 

 

여러말 필요 없이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와 같이 캐주얼의 정석인 청바지에는 찰떡궁합입니다.

 

 

 

또한 이렇게 슬랙스에도 잘어울리는 신발이라 코디에 따라 남친룩에도 충분히 이쁘게 코디가 가능해보여요

 

 

 

 

착용감은 제가 보통 리복운동화를 자주 신었는데

확실히 나이키는 좀 다르더라구요,

물론 리복도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데이브레이크는 제가 신어본 운동화 중에 굉장히 편한 편에 속했습니다.

일단 굉장히 가볍고 발을 감싸주는 느낌이 매우 편했습니다.

 

 

그리고 사이즈는 제 정사이즈는 255이지만 발볼도 작게 나오고 한치수 크게구매하여 

끈을 꽉조여 신으려 260으로 구매하였습니다.

260은 옷으로치면 세미오버정도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255를 신어도 260을 신어도 저는 둘다 괜찮은거 같습니다.

저는 발볼이 작지만 혹시 발볼이 크시다면 한치수 크게 신으시는걸 추천드리고

발볼이 작다면 정사이즈 한치수 크게 모두 가능하니까 선택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재질을 보면 중간소재가 재질이름은 모르겠지만 처음에 좀 비치는 거 아닐까 

생각했는데 색깔있는 양말을 신으면 좀 비칠수도 있겠지만 전혀 신경안쓰일 정도일거 같구요

비칠정도인 만큼 겨울에는 좀 발이 추울 수 있어 겨울에는 착용이 힘들지 않을까 생각돼요!!

그리고 그 부분이 주름이 잘지는 재질이여서 저는 벗은후에 꼭 신발트리를 사용해서 모양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주름이 안잡힐 수 없겠지만 잡히더라도 그대로의 맛도 있으니 괜찮을 거 같아요 단지

주름이 오래가면 신발이 상할까봐 신발트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제가 이때까지 산 운동화 중에 가장 가격이 비싼 제품이었는데

그정도 값을 하는 거 같아요. 한국에서 나올때의 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에 살 수 밖에 없었지만....

이정도 가격도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제가 정한 기준들에 매우 부합하는 운동화에 착용감까지 좋아 주니까 만족도는 더 올라가는거 같아요!!

 

 

 

혹시나 구매를 망설였던분들에게 매우 강추드립니다. 하나 장만해두면 꽤나 오래 신을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