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리뷰

테니스복, 테니스화, 테니스 레슨비,서울 테니스 레슨 등 테니스 배우기

꿔녕미 2019. 8. 7. 01:03

 

 

 

테니스를 배우는 것에 대한 고민들 궁금증들 풀어봐요

가장 궁금한 비용운동의 정도, 난이도 등 알려릴게요

 

 

 

 

테니스를 시작한 이유

 

1. 테니스를 통해 직장내 친분관리

직장내에서 테니스를 치는 곳이 많아요.

그래서 골프와 테니스를 고민하던 중 직장다니는 분들에게 물어보니

테니스를 더 많이 친다고 하여 테니스를 시작했어요.

그리고 골프는 초기 비용이 많이 들거같아 선뜻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나중에 혹시 골프도 시작하게 된다면 블로그에 올릴게요.

 

 

2. 테니스를 통한 사회 친분관리

생각보다 테니스를 치는 사람이 많아요.

그래서 사회동호회인 테니스 클럽도 여럿있습니다.

물론 클럽에 들어가려면 열심히 배워야 하지만 사회적 커뮤니티형성에도 도움이 되요.

 

3. 부담스럽지 않은 초기비용

아직 돈을 벌지 않는 학생의 입장에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은 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적당한 가격의 테니스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초기에 비용이 좀 더 들어서 당황했지만

초기비용외에 테니스를 계속 치는데는 비용이 일정해 괜찮아요.

 

 

 

 

 

비용

일반적으로 테니스 강습 비용은

주4회 18~20만원 정도예요.

 

그리고 여기에 초기에는

1. 테니스복 : 상하의 저는 u**에서 5만원정도 들었어요

일반적인 스포츠 브랜드에서 테니스복을 사려면

상하의 10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테니스화 : 저는 동대문 테니스용품을 전문으로 파는 곳에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11만원 이었구요.

브랜드별로 가격차이가 있는데 8~15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돼요.

 

3. 테니스 라켓 : 저는 강습받는 곳에서 빌려서 사용하고 있어요.

빌려주는 곳도 있고 처음부터 개인용품을 가져가야 하는 곳도 있어요.

라켓은 중고로도 많이 쓰는 걸로 알고 있고

오래동안 배운다 생각하고 새로 산다면 20만원정도 돼요.

 

 

 

 

따라서, 첫 한달은

18(강습비) + 10(테니스복) + 10(테니스화) + 20(테니스라켓) = 58만원

그 후에는 강습비와 계절별 테니스복정도 생각하시면 돼요.

 

 

 

 

 

테니스를 시작한지 2주차인 지금

테니스를 시작할지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되는 이야기를 풀어볼게요.

 

 

앞서 얘기했던 테니스를 시작한 이유 중 직장내에서 친분관리가 되는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하지만 사회내에서 친분관리는 꾸준히 친다면 될거같습니다.

강습하는 테니스장을 사용하는 클럽이나 테니스 선생님께서 클럽에 추천을 하는 방법으로 클럽가입이 가능해요.

 

 

 

실내테니스장과 실외테니스장이 있는데 실내테니스장의 경우 더 비싸요.

날씨에 상과없이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외테니스장은 날씨에 따라 강습을 못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어차피 실외에서 쳐야하기 때문에 저는 실외테니스장을 선택했습니다.

 

 

 

테니스장을 선택할때 저는 두가지정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정했는데요.

바로 거리와 시간의 유동성 입니다.

테니스 강습은 보통 주4회 1회 20분씩 이예요.

20분은 운동을 배우기에는 좀 짧은 시간이라 꾸준히 나와야 빨리 늘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가까운곳을 가장 중요시 생각했고

시간을 정해서 배우는 곳과 어느정도 시간에 오면 맞춰서 해주는 곳이 있었어요.

저는 시간을 정해놓으면 시간을 핑계로 안가게 되는 날이 많을거라 생각해 어느정도 시간에 유동성이 있는 곳을

선택했답니다.

코치님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저희가 그걸 알기 어렵기 때문에

테니스장 선택에있어서 덜 고민하였어요.

 

 

 

운동의 정도는 하루 20분 강습만하고 가면 남자분들은 운동량이 많지 않을 수 있어요.

하지만 여성분들은 하루 20분 강습이면 운동량은 충분할 겁니다.

꾸준히 한다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리라 보구요.

 

 

 

테니스를 시작하는 데 하나의 단점은

생각보다 어려운 운동이라 처음 배울때 어느정도 인내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두달정도는 배워야 조심스럽게 다른분들에게 저랑 공한번만 쳐주세요.... 할 정도가 될거라 생각돼요.

운동신경이 좋으신 분들도 최소 한달은 필요한거 같아요.

 

 

또한 요즘 느끼는 단점은

여름에 배우기엔 살이 너무 타요... 썬크림으로 해결이 안됩니다....

여성분들은 이 점도 고려하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테니스 선수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테니스 경기를 볼때 알고 보면 재밋을 거예요.

 

라파엘 나달

저는 테니스 선수 중 라파엘 나달 선수의 팬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선수들에 비해 플레이를 보면

'진짜 최선을 다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나게끔 공을 끝까지 따라갑니다.

 

정현

다음은 한국의 정현 선수 입니다.

호주오픈에서 4강까지 가면서 테니스 신화를 불러일으켰었죠.

얼마전 부상에서 돌아왔는데요 앞으로도 많은 선전 기대해보겠습니다.